분류 전체보기 (214)
Visual in Life (102)
Irregular Column (8)
Talkin' about Game (47)
Phio's Thought (14)
Collection Showroom (14)
Trivia Parade (27)
Notices (2)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List
XBOX 360 일상 게임음악 영화 정보 오픈케이스 기행 PS3 일 이야기 근황 사용기 리뷰 방사진 PSP 카운터 번아웃 사진전 지름 이의있음 마감 닌텐도 후기 NDS 잡상 생각 문답 생활의 발견 패닉 수집 게임

PIG-MIN





티스토리로 이전하고 난 후 엔게이머즈쪽 블로그가 폭파(...)되고 나서 이전된 과거 포스팅을 다시 살펴보다 보니, 대략 태터 1.0 업글 이전에 썼던 포스팅 전부의 사진 및 이미지가 미싱 링크 상태로 남아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0 업글 이후에 태그가 제대로 변환되지 못한 탓인 것 같더군요.
다행히 사진 데이터는 마이그레이션 후에도 모두 옮겨져 있고 링크만 수정되지 않은 상태라, 한동안 짬짬이 이전 포스팅의 링크를 수정하곤 했습니다. 아직 수정이 완료된 상태는 아니지만, 현재는 얼추 완료.

그런 와중에, Irregular Column이라는 카테고리를 신설했습니다. 말 그대로 부정기 컬럼인데, 혼자서 알량하게 굴리는 블로그지만 그래도 잡담 외에 정보성 물건들도 좀 있어야겠다 싶어서 졸속으로 만든 공간(...).
일단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음반들을 부정기적으로 한 장씩 꺼내 소개하는 이 음반을 말하다와, 역시 개인적으로 발견 및 구입중인 게임 관련 각종 도서들을 짤막하게나마 리뷰하는 게임 앤 북이라는 하위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긴 한데...... 일단 이게 잘 굴러가면 좀 더 늘려보도록 하죠.
게임 앤 북의 경우, 과거의 포스팅 중에서 여기에 해당되는 게 몇 개 있어 일단 미리 끼워넣어 두었습니다. 한 번쯤 읽어보셔도 좋을......지도?

물론, 그러는 와중에도 엄한 것들은 계속 사고 있습니다(...).





All Images Photographed by Phio, '06.            ©2006 Nintendo / iNiS.


발매일이 확정되자마자 주문을 걸어 놓은, NDS 사상 희대의 열혈리듬액션 게임 [으라차! 싸워라! 응원단]완전북미판속편에 해당하는 [Elite Beat Agents]. 나름 전작의 팬인 탓에, 사실상 같은 시스템의 완전속편이나 다름없는 이 물건의 발매를 오래전부터 기다려오고 있었고, 모 온라인 사이트에서 냅다 프리오더를 걸어버린 거죠.
...배송한 지 다음날에 도착. 과연 FedEx. 냠.

무슨 게임인지 모르겠다 싶으시면, 이 링크를 오른쪽 버튼으로 새창 열고 감상해 보시길 권장.




곤란에 처했나?
그럼 엘리트 비트 에이전트(이하 EBA)를 불러라!

위기를 벗어나려면 이 대단한 리듬액션 게임으로 솔로 플레이, 협력 플레이, 대전 플레이에 전념하라!
세계의 운명은 "Material Girl", "Sk8er Boi", "Y.M.C.A."(...) 등의 총 19곡에 맞춰 신나게 플레이하는 그대의 터치스크린 스킬에 달려 있다!


AGENTS ARE GO!!




...라는 겁니다(먼산). 뭐 더 설명 필요 없는.

뒷표지 위쪽의 사양을 잘 보면, 무려 진동팩(Rumble Pack) 지원(물론 진동팩은 별매)과 2~4인 다운로드 플레이 가능, 2~4인 와이얼리스(Multi-card) 플레이 가능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즉, 일본판 전작과는 달리 이번에는 염원의 1카드 다운로드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것. 진동팩 지원도 새로운 소식이긴 하나, 진동팩은 의외로 북미 게임에선 활발히 쓰여도 일본에서는 변변히 쓰이는 경우가 없으니 뭐 그냥저냥.




매뉴얼에서 찬란히 빛나는, EBA 리더들의 빛나는 위용(...).
의외로 열혈남아인 6성장군 Commander Kahn(매 미션 시작시 AGENTS ARE GO를 외쳐주시는 그분)을 비롯해 (아마도 이지 모드 리더일) Spin과 (당연히 노멀 모드 리더일) J, (생긴 걸로 봐서 하드 모드 리더일) Chieftain의 용모가 빛나고 있습니다.
마지막의 Elite Beat Divas는...... 전작을 플레이하신 분들이라면 대충 감이 잡힐 여인네들이니 생략.




멀티플레이 모드 설명. 아직 실행은 해보지 않았는데, 딱 봐도 전작에서 엄청나게 많이 갈아엎은 느낌입니다. 협동(Co-op) 모드와 대결(Versus) 모드가 분리되어 있는 것이 큰 특징.
협동 모드는 와이얼리스 플레이로만 가능하고, 대결 모드는 자신의 기록(Ghost)을 상대로 가상 대전을 펼치는 것도 가능한 듯 합니다.




대결 플레이용의 추가 스테이지들 간략소개.
...역시나 열혈 일직선.




마지막 한 컷에는 디바들의 그림이 큼지막하게.
......묘하게 전작의 치어리더들과 구성이 거의 비슷한데. 음.


뭐, 실은 포장만 깠지 제대로 플레이도 아직 못했습니다(카드만 이사람 저사람 신나게 돌아다녔음). 데이터 리셋해서 슬슬 S등급 컬렉팅을 시작해볼까 생각중이지만, 시간이 살짝 부족한 요즘이라 언제 과연 시작할지는 좀.





** 공익광고 **

본 블로그와 크로스 링크 관계에 있는 캐주얼/인디 게임 전문 웹진형우량블로그 Post Indie Gaming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인디 게임 리뷰 공모전을 열고 있습니다.
링크 따라 가시면 자세한 내역을 알 수 있고, 국내에서는 거의 불모지나 다름 없는 영역인 인디 게임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고료는 다음 정모때 커피 한 잔(펑).


 
top


공지사항
BLOG main image
Phio's Trivia Annex


오늘    전체 

. rss.



Gamercards




Candle


Now Playing...
베요네타
(10장이던가 아마)
11eyes CrossOver
(점수용)
원숭이섬의 비밀 SE
(웍스루 입수)
파이널 판타지 XIII
(11장 종반)
알 토네리코 3
(다음 타자)
라스트 윈도우
(이제 막 가동)
입체 피크로스
(아직도 가동중)
퀸즈블레이드 SC
(하고는 있음)

Now Listening...
장기하와 얼굴들
네가 있으니
(스가와라 사유리)
iTunes로 지른
기타 일본곡 다수

CDJapan Banne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