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214)
Visual in Life (102)
Irregular Column (8)
Talkin' about Game (47)
Phio's Thought (14)
Collection Showroom (14)
Trivia Parade (27)
Notices (2)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List
PS3 리뷰 일 이야기 게임음악 카운터 기행 근황 PSP 영화 문답 이의있음 패닉 생활의 발견 오픈케이스 방사진 후기 닌텐도 지름 잡상 수집 XBOX 360 NDS 번아웃 사진전 일상 게임 생각 마감 정보 사용기

PIG-MIN






©2006 Nintendo / iNiS


...많이 늦었습니다만, 일단은 뒤늦게나마 해피 할리데이.
정작 이브에는 출력소에서 필름교정 보고 엑스마스 당일에는 용산을 떠돌며 트리 사진이나 찍었습니다만.
역시 여친없는 자의 연말은 그냥 덤덤히 지나가는 거랄까. (하품)





간만에, 부정기 컬럼 '이 음반을 말하다' 카테고리로 새로 써 봅니다.

...아니, 사실은 한두 달 전부터 음반 꺼내오고 준비는 다 해놨었는데
마감도 요새 정신없었고 여차저차해서 이제서야 한다는 게 연말에 간신히. 냥.




©1994 KONAMI  ALL RIGHTS RESERVED.



퍼펙트 셀렉션 드라큘라 배틀
PERFECT SELECTION DRACULA BATTLE


KICA-1145 / 킹 레코드 / 3,000엔(세금 포함) / 1994. 7. 21 / 10트랙 43분 40초 / 디스크 1매


개인적으로 매우 애착이 있는 앨범이고, 제가 게임음악 음반 사모으기를 시작하면서 거의 최초로 구입했던 기념비적인 음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거보다 더 일찍 산 음반도 있기는 한데 한 손에 꼽을 정도.
구입은 아마 96년경인가 그때쯤 했을 겁니다. 용산 모 샵(그때는 막 지은 전자랜드 신관 지하층에 있었던)의 진열장에서 처음 발견해서 제법 큰 돈을 주고 구입했던 기억이 있군요.

팬들에게는 인기가 높은, 시리즈 전체적으로 개성이 강한 음악들이 많은 역대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명곡들 일부를 추려내 대담하게 하드락 어레인지를 가한 앨범으로, 당시 코나미 인기곡들을 하드락으로 편곡하여 앨범화한 [퍼펙트 셀렉션 배틀] 시리즈의 두 번째 음반입니다(첫번째는 [퍼펙트 셀렉션 코나미 슈팅 배틀]). 이 앨범이 특히 인기가 좋아서 이후에 [퍼펙트 셀렉션 드라큘라 배틀 2]도 나왔었죠(그쪽은 아직 미입수).
퍼셀 시리즈는 당시 PC통신에서 게임음악 동호회 등을 통해 MP3 파일도 많이 나돌았기 때문에, 당대를 살았던 올드게이머들이라면 제법 듣지 않았을까 싶네요.

연주는 퍼셀배틀 시리즈 전반을 프로듀싱했던 베이시스트 시바타 나오토(柴田直人)가 주축인 '시바타 나오토 프로젝트'가 맡았습니다. 시바타는 락밴드 ANTHEM의 리더이기도 했는데, 자세한 내역은 이쪽을 참조.
여하튼, 하드락 어레인지답게 쿵쿵쿵 울려대는 박력이 일품입니다. 드럼이 프로그래밍이라서 귀가 민감한 사람들은 좀 싸게 들리는 게 문제이긴 하달까. 뭐 90년대 중순 앨범이니까 이해합시다. :>

이번에는 지난회(...언제였더라)까지의 MP3 플레이어 간접플레이 방식에서 벗어나, 떠오르는(?) UCC 형태의 서비스인 스토리베리(현재 클로즈베타중)를 써보기로 하고 뚝딱 만들어봤습니다. 나름 괜찮게 만들어졌네요.
어떻게 알음알음 아이디를 얻어쓸 수 있게 되어서, 앞으로 연구용으로도 몇 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이쯤에서 한 번 더 나와주는 본 카테고리의 의의와 주의점.

본 카테고리는 어디까지나 음반 소개가 본래 목적이므로, 본 카테고리에 포함된 포스팅에 첨부되는 음악은 어디까지나 제가 직접 소장 음반에서 뽑아낸 저음질 파일이 될 것이며, 또한 기간 한정적으로 제공됩니다(다음 포스팅이 올라올 시점에서는 컨텐츠 자체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그때그때 올라올 때 잡아 들어보시라는 의미입니다).
애초에 저음질로 들리실테니 그럴 일은 없겠습니다만, 혹시라도 여기 올라온 적이 있는 음악 및 컨텐츠 중 다른 웹페이지에서 무단 링크를 걸거나 추출해서 이리저리 업로드되고 있는 것이 제 눈에 뜨였을 경우, 이 카테고리 전체가 자폭될 예정이니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Your Eyes & Ears Only, Please.




[Flash] http://www.storyberry.com/BerryPlayer.swf?gameno=736





연말께에는 올해를 돌아보는 간단한 포스팅이나 하나 써볼까 합니다. 냠.
 

top


공지사항
BLOG main image
Phio's Trivia Annex


오늘    전체 

. rss.



Gamercards




Candle


Now Playing...
베요네타
(10장이던가 아마)
11eyes CrossOver
(점수용)
원숭이섬의 비밀 SE
(웍스루 입수)
파이널 판타지 XIII
(11장 종반)
알 토네리코 3
(다음 타자)
라스트 윈도우
(이제 막 가동)
입체 피크로스
(아직도 가동중)
퀸즈블레이드 SC
(하고는 있음)

Now Listening...
장기하와 얼굴들
네가 있으니
(스가와라 사유리)
iTunes로 지른
기타 일본곡 다수

CDJapan Banne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