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214)
Visual in Life (102)
Irregular Column (8)
Talkin' about Game (47)
Phio's Thought (14)
Collection Showroom (14)
Trivia Parade (27)
Notices (2)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List
일 이야기 패닉 게임 영화 근황 닌텐도 게임음악 방사진 후기 PSP 번아웃 마감 사용기 일상 지름 문답 생활의 발견 리뷰 정보 XBOX 360 카운터 사진전 생각 기행 오픈케이스 수집 PS3 잡상 NDS 이의있음

PIG-MIN





요즘 한창 마감 관련으로 제정신이 아닌지라 짤방 다 갖춰진 글 쓰기는 좀 무리라서(...), 이번에도 짤방 없는 글로 갑니다. 죄송. 냠.

얼마전부터 새로운 카테고리인 Trivia Parade를 만들어두긴 했는데, 이제서야 처음 쓰게 되는군요.
이 카테고리에는 기본적으로 제 전공분야인 게임과는 별 상관없는 기타 취미본위의 내용, 하지만 잡담으로 넣기에는 좀 애매하고 때로는 구체적이거나 목적성이거나 전문적일 수도 있는 글을 담아보려 합니다. 뭐, 그래봤자 어차피 잡동사니급이니 '트리비아'라고 칭하는 거긴 합니다만.


마감 도중에도 간간이 뉴스나 소식같은 걸 훑고는 있습니다만,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을 가히 논쟁의 광풍으로 몰고 간 모 역전재판급 해프닝(...)은 확실히 여러 가지 의미에서 시사하는 바가 많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상념도 들었고, 특히 한국 사회 특유의 국익우선주의애국주의가 불러일으킨 곁가지 폐해들도 이번에 어김없이 또 반복되기도 했고.

뭐, 여기에 대해서는 나중에 좀 차분히 되돌아볼 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 개인적으로 한 번 정리해볼까 하는 생각도 있기는 합니다.


...그건 그렇고, 오늘의 본론으로.

최근 태진 질러넷에 드디어 패닉의 로시난테가 등록되었습니다. 추이를 보아하니 조만간 정류장도 등록될 것 같고, 패닉 4집이 음반시장에서 꽤 반응이 좋다는 얘기도 있으니 그 외의 다른 곡들도 몇 곡 더 올라올 듯합니다.
사실 태진은 다른 노래방 메이커와 비교해서도 유난히 패닉 역대 음반 곡들의 등록율이 월등히 높은 편이라 개인적으로도 좋아합니다만......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2집 최고의 문제곡이자 어떤 의미로는 최고의 명곡 중 하나인 벌레mama가 아직 등록이 안 되어 있다는 점.
특히 벌레는 등록만 되면 꼭 한 번은 불러보고 싶은 곡인데, 발표된 지 조만간 10년이 될 곡이 아직도 올라오지 않고 있다는 것은 매우 통탄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귀차니즘을 물리치고 한 번 분연히 나서 봤습니다. 냠.

http://www.tjmedia.co.kr/2005_renew/asp/club/song_sin_view.asp?selOpt=0&search_singer=%C6%D0%B4%D0&search_song_title=%B9%FA%B7%B9&move_flag=sin_write_list_flag&seq_id=10196086&sgubun=0&selOpt_

위 주소를 복사하셔서 들어가시면 제가 신청한 '벌레'의 곡신청 페이지가 나올 겁니다(태진미디어 홈페이지에서 질러넷매니아 > 곡신청 > 가수 - '패닉'으로 검색을 통해 곡신청 메뉴에서 찾아보셔도 나옵니다). '벌레'를 좋아하시는 뜻있는 분들은 하루에 한 번씩 이 페이지에서 '추천하기'를 눌러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쾌거 한 번 일으켜 봅시다.

벌레는 그때도 그랬고 지금도 그렇고 여전히 도발적이며 반항적인 곡입니다만, 이 곡에서 노래하는 이나라 교육계의 현실이 그때도 그랬듯 지금 역시 현재진행형인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뜻에서, 벌레가 노래하는 현실 역시 지금도 충분히 유의미합니다. 그런 만큼, 이 곡이 노래방에까지 올라간다는 건 그만큼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 등록시켜 봅시다. 한때 방송금지까지 먹었던 화제의 곡, 마침 패닉 4집도 나와서 분위기도 좋으니 이참에 등록의 쾌거까지 일으켜 봅시다. 냥.

top


공지사항
BLOG main image
Phio's Trivia Annex


오늘    전체 

. rss.



Gamercards




Candle


Now Playing...
베요네타
(10장이던가 아마)
11eyes CrossOver
(점수용)
원숭이섬의 비밀 SE
(웍스루 입수)
파이널 판타지 XIII
(11장 종반)
알 토네리코 3
(다음 타자)
라스트 윈도우
(이제 막 가동)
입체 피크로스
(아직도 가동중)
퀸즈블레이드 SC
(하고는 있음)

Now Listening...
장기하와 얼굴들
네가 있으니
(스가와라 사유리)
iTunes로 지른
기타 일본곡 다수

CDJapan Banne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