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전체보기 (214)
Visual in Life (102)
Irregular Column (8)
Talkin' about Game (47)
Phio's Thought (14)
Collection Showroom (14)
Trivia Parade (27)
Notices (2)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List
수집 일 이야기 PS3 게임음악 NDS 사용기 잡상 이의있음 마감 영화 사진전 기행 정보 생활의 발견 오픈케이스 XBOX 360 후기 패닉 지름 문답 번아웃 방사진 근황 PSP 생각 게임 리뷰 카운터 일상 닌텐도

PIG-MIN








22만 히트 자축...을 빙자한, 무척 간만에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대략 2달만...인가요.
뭐 나름대로 바쁘다면 바쁘게 살고 있긴 합니다만 그게 어제오늘 일도 아니었으니까 잠수의 이유가 딱히 되진 않겠고,
실은 약간의 권태기라고나 할까 심적 방황이라고나 할까... 뭐 최근 몇달간이 그런 미묘한 나날이었습니다.
덕분에 블로그 포스팅할 마음의 여유도 없었고 내키지도 않았고..... 뭐 그게 사실 진짜 이유.
완전히 해소된 건 아니지만, 일단 블로그는 재개하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사정상 추석 이후에나 가능하겠지만.
가벼운 생존신고성이라, 별 내용 없는 포스팅이니 양해를.

사진은 일본 아이튠즈 계정에서 구입해서 제일 많이 듣고 있는 [괴도 세인트 테일](국내판 제목은 아마도 [천사소녀 네티])의 메인 테마곡. 기분이 엄하면 이렇게 밝고 평화로운 곡이 듣고 싶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모든 곡이 다 여기에 있다...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의외의 곡들이 여기저기 숨어있는 재미가 있는 일본계정 되겠습니다.


요즘 즐기는 게임은 PS3의 [괴혼 트리뷰트] 정도. 일단 괴혼 팬인데다 덤으로 트로피 욕심이 플레이의 원동력인데, 노력이 헛되지 않아서 이제 남은 트로피는 대략 서너 개 수준(...문제는 반짝반짝 컬렉션 100%지만). 덕분에 꽤 오랜 동안 지지부진이던 PSN 레벨이 드디어 7에 도달했습니다. 다음 제물은 이미 사놓은 PS3판 [428].
PSP 쪽은 딱히 하는 게임이 없군요. [소울칼리버 브로큰 데스티니]는 은근히 어려워서 깔짝 하다가 의욕이 사라진 상태고(이식은 꽤 잘 했지만), 미리 사놓은 [이스 세븐]이 도착하면 그쪽을 달리게 될 듯.
DS는... 반쯤은 교양용으로 시작했던 [러브 플러스]가 의외의 명작급이라 제법 달리는 편. 요즘 여기저기서 많이 보이는 짤방마냥 제게 여친이 생겼습니다...급까지는 아니지만, 확실히 이거 이쪽 장르에서는 정말 1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 핀포인트 스트레이트입니다. 이제까지의 미소녀 게임이나 연애 게임이 거의 대부분 놓쳤거나 백안시해 왔던 틈새의 광맥을 정확히 찔렀다는 느낌. DS의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만든 물건인데다, 도처에 안 노린 척하면서 주도면밀하게 계산해 배치한 장치가 가득해 플레이하면서 제법 놀랐습니다. 이제까지의 연애 게임의 패러다임을 제대로 뒤집은 물건......이라는 게 개인적인 평가.
더 자세한 얘기는... 곧 나올 모 책의 어느 지면에 좀 더 자세히 쓰게 될 듯.

뭐, 개인적인 근황은 이 정도군요.


top


공지사항
BLOG main image
Phio's Trivia Annex


오늘    전체 

. rss.



Gamercards




Candle


Now Playing...
베요네타
(10장이던가 아마)
11eyes CrossOver
(점수용)
원숭이섬의 비밀 SE
(웍스루 입수)
파이널 판타지 XIII
(11장 종반)
알 토네리코 3
(다음 타자)
라스트 윈도우
(이제 막 가동)
입체 피크로스
(아직도 가동중)
퀸즈블레이드 SC
(하고는 있음)

Now Listening...
장기하와 얼굴들
네가 있으니
(스가와라 사유리)
iTunes로 지른
기타 일본곡 다수

CDJapan Banne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 배너